찰리 헵도 재판: 예술가는 무장괴한들이 사무실로 들어오도록 강요당했던 것을 회상한다., Pittsburgh Pirates

찰리 헤브도 사건의 생존자는 프랑스 법원에 두 명의 공격자를 잡지의 사무실에 들이도록 강요당한 이후 그녀가 당한 정신적 충격에 대해 말했다.
만화가 코린 레이는 두 공격자를 도운 혐의로 기소된 14명의 재판에서 감정적인 증언을 했다.
이 무장 이슬람교도들은 2015년 1월 찰리 헵도의 파리 사무실에서 12명을 사살했다.
관련 공격으로 3번째 총잡이에게 5명이 더 사망했다.
17명의 희생자들은 3일 동안 살해되었다. 세 명의 공격자는 모두 경찰에 의해 살해되었다. 이번 살인은 250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프랑스 전역의 지하드 공격의 시작이었다.
프랑스는 파리 대학살 찰리 헵도 테러 이후 5년 만이다. 3일간의 테러 유럽이 파리 테러범들을 어떻게 다루는가: ‘나는 찰리가 아니다’
2015년 테러 이후 며칠 동안 수백만의 사람들이 “제수이스 찰리”(나는 찰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프랑스 전역과 전 세계 곳곳에서 연대행진에 참여했다.
이 잡지는 여러 이슬람 국가에서 시위를 촉발시킨 예언자 마호메트에 대한 논란이 많은 만화를 다시 게재함으로써 이 재판의 시작을 알렸다.
레이 씨(38)는 2015년 1월 7일 찰리 헵도 사무실에서 공격진인 체리프와 사이드 쿠아치와 마주쳤던 순간을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혔다.
만화가는 담배를 피우기 위해 잡지의 주간 편집 회의를 일찍 떠나 아래층으로 내려가다가 문에서 괴한들을 마주쳤다.
레이씨는 법정에서 “총기를 휘두르며 무장괴한들이 그녀의 필명을 “코코”라고 부르며 “찰리 헵도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녀를 죽이겠다고 위협한 무장괴한들은 그녀에게 “당신은 예언자를 모욕했다, 우리는 알카에다 예멘이다”라고 말하면서 그녀를 잡지의 2층 사무실로 호송하도록 강요했다.
공격자들은 이 잡지가 예언자 무함마드의 캐리커처를 출판함으로써 이슬람을 모독했다고 믿었기 때문에 찰리 헵도를 목표로 삼았다.
예언자 무함마드를 묘사하는 문제
계단 꼭대기에서 공격자들은 레이양에게 무기를 겨누면서 사무실 출입코드를 두드리라고 명령했다.
레이 양은 법정에서 “나는 두려움에 사로잡혔다”고 말하며 눈에 띄게 감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나는 곤경에 빠져, 더 이상 생각할 수 없었다.”
“나는 나 자신을 빼앗긴 듯, 더 이상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듯이 망연자실했다. 난 코드를 키패드 쪽으로 in,” 그녀는 회상했다 나는 그걸 집어넣고 움직였다. 그는 “테러범들이 목표에 접근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사무실 안에서는 사이드와 체리프 쿠아치가 잡지의 직원에게 발포했다.
주간지 웹사이트의 관리자인 사이먼 피에슈가 가장 먼저 총에 맞았다. 한편 레이 양은 책상 밑에 숨으려고 달려왔다고 말했다.
“주사 후에 침묵이 흘렀다, 죽음의 침묵이… 레이 씨는 “나는 그들이 죽이지 않은 모든 것을 가지고 이 일을 끝낼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2분도 안 돼 총기 난사 사건이 끝났다. 레이씨는 “공격자들은 ‘공포’의 환영을 남기고 떠났다”고 말했다.
당시 이 잡지의 편집자였던 샤르브로 더 잘 알려진 스테판 샤르보니에는 살해된 네 명의 유명한 만화가들 중 한 명이 있었다.
“이것은 내가 여생을 짊어지고 살아갈 것이다. 나는 너무 무력하고 죄책감을 느꼈다”고 레이는 말했다.
무장괴한들은 오랜 추적 끝에 결국 보안군에 의해 살해되었다. 이들의 희생자는 기자 8명, 경찰관 2명, 간병인 1명, 방문자 1명이었다.
이와 관련된 공격에서는 불과 며칠 뒤 파리 동부의 포르테 드 빈센에 위치한 하이퍼캐처 유대인 슈퍼마켓에서 지하디스트 총잡이 아미디 쿨리발리가 고객 3명과 직원 1명을 인질로 살해했다.
그는 일찍이 그 도시에서 여경을 총으로 쏴 죽였던 적이 있다.
보안군이 결국 슈퍼마켓에 들이닥친 뒤 그를 죽이고 남은 인질들을 풀어주었다.
이들 중에는 35세의 알리 레자 폴라트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는 두 공격의 주요 연결고리로 보이며, 사용된 무기를 얻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는 그 후 두바이, 레바논, 시리아로 도망치려 했으나 성공하지 못했다.
미카엘 목사의 DNA는 쿨리발리의 집에서 발견된 총 2개와 현장에서 발견된 장갑에서 발견됐다. 모하메드 파레스는 자신이 슈퍼마켓 공격에 사용된 돌격 소총의 판매에 관여한 중간 인물이라고 수사관들에게 밝혔으며 아미르 람다니, 사미르 막흘루프, 윌리 프레보스트, 크리스토프 로멜은 지원을 제공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벨기에에서는 차고 주인 메틴 카라술라와 그의 동료 미셸 카티노, 60대 이탈리아인 실업자 미겔 마르티네스와 그의 동료인 압델라지즈 아바드 등 2명이 “폭발 소총, 자동 권총, 로켓포, 충전기, 탄약, 방탄조끼”를 공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세 명의 총잡이
결석 재판을 받고 있는 사람은 쿠리발리의 파트너인 하야트 부메디엔이다. 그녀는 공격 일주일 전에 프랑스를 떠나 시리아로 갔다. 이전에 지난 해 미국의 공습으로 사망한 것으로 여겨졌던 프랑스 언론은 현재 그녀가 아직 살아있을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프랑스에 재입국하려다 보안기관의 조사를 받은 한 여성 지하디스트는 지난해 10월 하야트 부메디엔이 IS 억류자들을 위해 알홀 캠프에서 만난 적이 있으며 하야트 부메디엔은 당시 수용소에서 탈출했다고 말했다.
모하메드와 메흐디 벨루치네는 하야트 부메디엔이 시리아로 가는 것을 도운 혐의를 받고 있다. 두 사람 모두 시리아나 이라크에서 살해된 것으로 추정된다. 모하메드 벨호우신 또한 다른 피고인들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제공했다. 바둑이

이 글은 카테고리: 미분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