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

창밖으로 펼쳐지는 탁 트인 호수 전망이 가슴을 시원하게 해주는데, 이곳의 메뉴 역시 시원함을 더해주는 밀면이다. 밀면은 실향민들의 애환을 달래기 위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밀가루로 제면하여 냉면과 유사한 맛을 낸 음식이다. 황남밀면은 황리단길 본점과 이곳 보문관광단지에 지점이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발생 전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한한 중국은 정부의 ‘제로 코로나’ 정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린 2년여 동안에도 K팝을 비롯한 한국 콘텐츠들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방한 관광객이 늘 수 있을 것이란 희망적 관측이 제기된다. 그동안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였던 면세점들은 외국인 수요 회복을 고대하고 있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전인 2019년 24조8586억원에 달했던 국내 면세점 매출은 지난해 17조8334억원까지 쪼그라들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유행(팬데믹) 후 발길이 끊겼던 외국인 관광객들이 다시 한국을 찾기 시작했다. 최근 일본 여행업계 관계자의 방한 소식과 2년여 만에 첫 태국 단체 관광객 방문에 유통가는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정부는 1983년 1월 1일부터 50세 이상 국민에 한하여 200만원을 1년간 예치하는 조건으로 연1회에 유효한 관광여권을 발급하였다. 사상 최초로 국민의 관광목적 해외여행이 자유화된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연령과 재산에 기준을 둔 제한적 해외여행 자유화였다. 이후 해외여행이 가능한 연령대를 해마다 조금씩 낮춰갔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국내외 여행이 본격적인 상승세를 탈 전망이다. 군은 생태테마관광자원화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도 ‘숲에서 속닥속닥’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 콘텐츠로는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정견모주길에서 진행되는 산책과 명상의 힐링체험 ‘숲크닉’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뉴트로 포토스토리’ 프로그램 등이다. 봄을 맞아 잠재돼 있던 여행 욕구가 크게 늘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전면 해제되면서 국내여행에 대한 수요는 완전히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아주경제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해외여행에 가장 많은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되는 항목은 항공운임이 38.5%로 1위를 차지했다.

대천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 외연도까지 53km의 뱃길은 주변에 섬이 많아 아름다운 바다의 경치를 한껏 즐길 수 있다.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호도에 손님을 내리려 선착장에 잠시 배를 대는 동안 섬마을 구경도 하고 다음 경유지 녹도로 이동할 때는 호도를 선상유람 하는 듯 섬의 북부와 동부를 둘러볼 수 있다. 호도의 그것처럼 섬마을과 섬의 북부와 동부를 가까이서 조망하며 외연도로 향한다. 대천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 배 시간으로 2시간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외연도.

이 글은 카테고리: 미분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